목적
1. 습관 만들기
2. 매일 작은 성취감/보람 느끼기
3. 변화를 살펴볼 수 있는 흔적 남기기
4.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억지로라도 해보기
5. 나도 무언가 생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자신감 쌓기
루틴 마무리 (2021. 9. 6 ~ 2022. 7. 15)
2021년 9월 6일에 글쓰기 습관으로 처음 시작하여 2022년 6월부터 살짝 빠뜨리기 시작했다. 7월에는 안 쓰는 날이 더 많아지면서 '지속'적으로 글쓰기를 쓰기 위하여 시작한 루틴은 7월에 끝이 났다고 본다. 루틴으로서는 257일(하루도 뺴 먹지 않고) 순수 진행 일수로는 274일을 진행했다. 무언가의 끝은 새로운 것의 시작!
2022. 7
- 7.1 - 회사 생활 잘 해야만 돈을 버나요 (노션)
- 7.2 - 다양한 삶과 선택 (노션)
- 7.4 - 생명의 무게 (노션)
- 7.11 - 부족을 드러낼 용기 (노션)
- 7.15 - 두 번째 상담 요청 (노션)
2022. 6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 260일 |
2 | 3 | 4 | |||
5 | 6 | 7 누구나 저마다의 장르가 있다 |
8 성장한다는 착각 |
9 생산 도구를 손에 쥐었으면 생산해라 |
10 홀로서기 위한 전문성의 추구 (노션에만 기록) |
11 포기하지 말자 (노션에만 기록) 🐾 270일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다시 시작, 도마뱀 뇌에게 지지 말자 (노션에만 기록) |
23 동료에게 줄 피드백으로 밤을 새운 날 (노션에만 기록) |
24 피드백은 어려워 (노션에만 기록) |
25 좋아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노션에만 기록) |
26 | 27 | 28 죽음과 행복 그 한 끝 차이 (노션에만 기록) |
29 아빠가 취했다 (노션에만 기록) |
30 동기 게이지 채우는 중 (노션에만 기록) |
2022. 5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생명의 무게, 왜 강아지는 귀엽고 곤충은 징그러울까 |
2 자기 앞의 생 🐾 230일 |
3 인정받을수록 불안해지는 사람 |
4 현 시점에서의 불만과 긍정 (아이패드 메모 대체) |
5 좋아한다는 것 |
6 소모의 죽음, 생산의 죽음 |
7 삶의 결정권은 개인에게 있다 |
8 가장 존경하는 부모님 |
9 실패한 프로젝트에서 배운 중요한 역량, ‘문제 정의’ |
10 이기적인 고백 |
11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 전체는 되는대로 |
12 나를 즐겁게 하는 것과 불쾌하게 하는 것 🐾 240일 |
13 자기 계발이 착취라니 |
14 헤어짐의 방법 |
15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은 일 |
16 기대에 못 미치는 직원 |
17 일만 하는 사람은 돈 벌 시간이 없다 |
18 허락된 만큼의 오너십 |
19 안정적이고 싶다면 불안정으로 나아가야 한다 |
20 긍정은 좋고 부정은 나쁜가? | 일체유심조 |
21 본질과 의미를 추구하는 디자이너 발에 달린 족쇄를 자랑하지 말지어다 |
22 살고, 행동하고, 쓴다 🐾 250일 |
23 인간은 본질보다 존재가 앞선다 |
24 만드는 이의 행복 |
25 책은 도끼다 |
26 두 번째 뇌 |
27 생일은 일종의 관계 매개체 |
28 내가 가야할 길 |
29 부족할수록 실행하고 느껴야 한다 |
30 - |
31 - |
2022. 4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디자이너 진화기 |
2 대학 시절 아르바이트 변천사 🐾 200일 |
|||||
3 브런치 작가 신청 1차 |
4 홀로서기를 다짐하다 |
5 누구나 불완전한 인간이다 |
6 브런치 작가가 되다 |
7 나를 바꾼 세 가지 전환점 |
8 행동이 전부다 |
9 브런치북 만들기 (1차 생각 정리) |
10 죽음의 무게 부족한 내 이야기의 시작 |
11 나는 누구일까? |
12 자기발견 글쓰기를 시작한 이유 🐾 210일 |
13 나로 산다는 것 (보충 및 발행) |
14 디자이너가 되기로 한 이유 (보충 및 발행) |
15 해킹에 지지 말자 |
16 사소한 행복의 추구 |
17 디자이너 진화기 (보충 및 발행) |
18 끄적끄적 |
19 일상 속의 여행 |
20 퇴사를 하고 싶은 이유 |
21 이기적인 글쓰기 유난히도 내성적이었던 (보충 및 발행) |
22 내가 있는 환경은 내가 선택한 결과다 🐾 220일 |
23 홀로서기를 다짐하다 (보충 및 발행) |
24 돈도 벌고 즐겁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
25 실수는 좋은 것 |
26 나에게로 이직 (작성 중) |
27 기록의 가치 |
28 관리받는 편안함에 젖어있지 말 것 |
29 200일간 성장을 기록해보았다. |
30 회사 체질이 아니라서요 |
2022. 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다른 사람의 문제를 내 것으로 만들지 않기 |
2 발전과 만족, 그 사이의 밸런스 |
3 기획의 2형식, 문제 정의 🐾 170일 |
4 전문성에 대한 고민 |
5 to-be 포트폴리오 만들기 |
||
6 to-be 포트폴리오 만들기 (보충) |
7 성장 모델링 고민중 (1) |
8 전문성 관련 질문 수집 시작 |
9 MBTI와 중력문제 |
10 나에게로 여행 |
11 계획이 자유를 준다 |
12 핵심 서비스 및 페이지 별 주요 기능 고민 |
13 휴리스틱에서 배우는 성장 다짐 🐾 180일 |
14 새로운 직원이 들어왔다 |
15 본질에 집중하는 힘 |
16 습관의 중요성 [고객 경험] |
17 포지셔닝 맵, 습관과 커뮤니티 |
18 내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은 '나' |
19 부정적 비교와 긍정적 비교 |
20 성장 플랫폼_플로우 및 상세 기능 책에 집중이 되지 않는다 |
21 비즈니스와 UX |
22 인생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면 |
23 나도 디자인 철학이 있다 🐾 190일 |
24 홀로서기 및 2022 할 일 리마인드 (아이패드 낙서) |
25 자기효능감을 올려준 프로젝트 |
26 이상적인 삶이란 |
27 나는 누구인가? |
28 가면? 가식? |
29 나로 산다는 것 |
30 아이의 노래 |
31 디자이너가 되기로 한 이유 |
2022. 2
2022. 1
2021.12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자기발견의 시간 가지기_#2 마인드맵 (2차 보충) |
2 특허 출원 |
3 내가 리더라니 🐾 90일 |
4 프로덕트 디자이너 |
|||
5 프로덕트 디자인_참고도서/사이트 |
6 신입시절을 돌아보고 지금을 계획하고 |
7 성장 모델링 설계 초안 |
8 올라푸스 엘리아손 | 세상을 보는 예술 |
9 리더 1일차 | 팀 운영시 전달할 수 있는 가치에 대한 고민 |
10 킥오프 미팅, 인터뷰 계획 |
11 기분부전증 |
12 끄적임 |
13 번..아..웃.. 🐾 100일 |
14 UXUI와 브랜딩 |
15 우울과 주저리 |
16 눈물 웃음 고민 다짐 |
17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
18 인생은 방황 |
19 진짜 |
20 프로덕트 디자이너 역량 수집 |
21 실패해도 남는 게 있으려면 |
22 끄적임 |
23 꿩먹고 앎거는 사이드 프로젝트 🐾 110일 |
24 몰아붙이지 않는 루틴 |
25 좋은 리더란 |
26 주저리 |
27 짜증내기 인형 |
28 현실회피 |
29 메인 랜딩 개선 고민 |
30 자기 발견 글쓰기 프로젝트 고민 중 |
31 2022년 리마인드 |
2021. 11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고객의 pain point 찾기 |
2 [노래] 비 |
3 [노래] 젊고 유망했더라면 |
4 디자인 씽킹, 비주얼이 약한 디자이너 🐾 60일 |
5 친절한 동료로 포지셔닝 |
6 퇴직연금 (+포폴) |
|
7 나는 캐릭터다 |
8 5년 목표설정 |
9 5년 목표설정 >내용 업데이트 |
10 퇴근 후 술 한잔 할 동료가 있다는 것 |
11 태생적 불안함 |
12 연금저축/IRP/ISA |
13 생애최초특별공금 |
14 엔비디아 🐾 71일 |
15 끄적임 + 1년 전의 나는? |
16 글 주제 고갈! |
17 아르바이트, 첫 직장생활 기록 |
18 최근의 일주일 루틴 |
19 퍼스널 글쓰기, 나의 롤모델 |
20 인풋과 아웃풋의 밸런스 |
21 서비스 목적 복기 + 와이어프레임 |
22 익숙해지지 말자, 퇴보하지 않으려면 |
23 내가 원하는 삶이란? 🐾 80일 |
24 자기발견의 시간 가지기_#1 계획 |
25 자기발견의 시간 가지기_#1 계획 (보충) |
26 감정을 글로 표현하는 것은 어렵다 |
27 자기발견의 시간 가지기_#2 마인드맵 |
28 나는야 상품 |
29 자기발견의 시간 가지기_#2 마인드맵 (1차 보충) |
30 투자의 두 종류 (자산, 자기) |
2021. 10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습관만들기, 무기력에서 벗어나는 방법 |
2 제페토 의상 아이템 제출하기 |
|||||
3 스톡 이미지 사이트 넓히기 (+셔터스톡 50일 기록) |
4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강의 수강 시작 (+메타버스) |
5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를 돌아보며 🐾 30일 |
6 중국어 학습 | 이 세상을 사랑하는 것 같아 |
7 모델링 | 할로윈데이 펌킨 |
8 열심히만 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
9 끄적임 |
10 아이스톡 이미지 업로드 방법 |
11 유토이미지 CP/작가 신청 방법 |
12 크라우드픽 첫 수익 |
13 제페토 승인 및 판매되다 |
14 선택의 기준은 돈이 아닌 시간이 되어야 한다. |
15 3D 목업 렌더링 | 스마트폰 🐾 40일 |
16 월급이라는 달콤한 사탕에 중독되지 말자 |
17 제페토 의류 만들기 강의 수강 |
18 목업 | 물통 |
19 목업 | 메모지 |
20 목업 | 머그컵 |
21 잘 사는 삶이란 |
22 노력해도 안되는 것들이 많다 |
23 불확실해도 그냥 해보기 |
24 22년 목표 세우기 |
25 거대한 가속 🐾 50일 |
26 끄적임 |
27 주도적으로 살기 |
28 끄적임 |
29 노후 대비 |
30 '나'라는 자본을 키우자 |
31 내 일에 대한 열정 |
2021. 9
- 9.6(월) 첫 시작
'하루하루 성장하기 > 뭐라도 해보기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토이미지 CP/작가 등록 방법 (0) | 2021.10.11 |
---|---|
아이스톡 이미지 업로드 방법 (0) | 2021.10.10 |
스톡 이미지 판매 사이트 넓히기 (+셔터스톡 50일 수익 기록) (3) | 2021.10.04 |
ZEPETO 제페토 스튜디오 의상 아이템 판매해보기 (0) | 2021.10.02 |
셔터스톡 이미지 판매하기 (+첫 번째 구매) (0) | 2021.09.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