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사용해본 기능 + 알게된 것
- 원근없는 Orthographic 카메라
- 면 대각선으로 나누는 pork faces
- 회전 축 설정 > bounding box center / 3d cursor
- emission 활용 (반딧불 같은)
- a+e > extrude faces along normals (선택면 두께 조절)
- 조명에 색상 설정
* 참고 강의
https://www.youtube.com/watch?v=8XZQhLRQTDw
두께 조절
- 전체 선택하고 alt + e > extrude faces along normals
면 사선 추가하기
- 우측 마우스 클릭 > pork faces
vertex 가장자리 만들기
- ctrl+shift+b (face는 ctrl+b)
vertex 가장자리 만들기 > 위치 유지하고 x, y변경
- 상단 indivisual origins 클릭하고 줄여야 동일한 위치에서 x, y크기 줄어듬
높이 유지하고 줄이기
- S클릭 shift+(고정하고 싶은 축 x, y, z) 누르고 줄이기
원근 유무 카메라 차이
- perspective / orthographic
회전 축 설정
- bounding box center > 오브젝트 커서 중심
- 3d cursor > 추가한 커서 중심 (오브젝트 무시)
조명 설정
- 밤, 아침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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