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성장하기/뭐라도 해보기 프로젝트

ZEPETO 제페토 스튜디오 의상 아이템 판매해보기

by 점점이녕 2021. 10. 2.

 

제페토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온라인 상에서 또다른 나의 아이덴티티를 창조함으로써 나이 ·성별·인종·지역을 넘어서는 친구도 사귈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상상 속에서만 꿈꿔왔던 무엇이든 만들어낼 수 있는 곳.'

 

오늘은 제페토에서 의류 아이템을 업로드해보기로 했다. 3D 모델링을 직접 해서 올려야하는 줄 알았는데 기본 오브젝트가 주어지고 텍스쳐만 입혀서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일단 2D로 빠르게 시도해보기로 했다.

 

아래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하고 포토샵으로 이미지 작업만 진행하면 된다.

 

 

ZEPETO Studio

ZEPETO 크리에이터가 되어보세요!

studio.zepeto.me

 

 

짠! 크롭탑을 디자인해 보았다.

 

 


 

#1 상품 선택

3D 파일로 만들거나 기존에 만들어진 오브젝트에 2D 이미지만으로도 판매할 수 있다. 이번에는 2D만 빠르게 경험해보기로 했다.

 

 

 

#2 템플릿 다운로드

원하는 의류를 선택하면 이렇게 캐릭터에 입혀진 모습과 UV 그리드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 '템플릿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으면 포토샵 파일을 열 수 있다.

 

 

#3 포토샵 작업

여기서부터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모양은 정해져있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을 만들지만 고려해서 작업을 진행하면 된다.

처음 열었을 때는 웹사이트에서 본 기본 이미지가 들어가있다.

일단 유튜브에서 블랙 아이템이 잘 나간다는 소리를 들어서 색상은 블랙으로 미리 정해버렸고, 빠르게 경험하는 것이 목표여서 복잡한 텍스쳐는 포기하고 간단하게 줄무늬 모양으로 만들어보기로 했다.

 

 

 

#4 맵핑 확인

작업을 하면서 실제로 어떻게 입혀지는지 계속 저장하고 올려봐야 되는 것 같다. 내가 디자인한 위치가 실제로 3D로 변경되었을 때 원하는 위치에 보이는지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봐야한다.

 

#5 심사 제출

기존에 셔터스톡에서 이미지를 제출하기 위하여 엄청나게 많은 키워드와 제목 등을 설정한 경험이 있어서 제페토는 아주 단순하고 빠르게 등록할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UX 간편 👍

 

 

 

# 내 아이템 확인

이렇게 두개의 줄무늬 아이템을 판매하게 되었다. 너무 간단하게 만들었고 기본템이라서 왠지 보류 당할 것 같지만 새로운 시도를 해본 것에 의의를 두겠다!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3D 모델링까지 해서 판매하는 것에 도전해봐야겠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