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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modeling/Tool | Blender

[블렌더 학습] 교실 만들기 #1. 모델링

by 점점이녕 2021. 9. 21.

 

* 참고 강의

https://www.youtube.com/watch?v=vlhUgRxwg0I 

 


 

불린

  • app 추가하면 우측 패널에서 쉽게 설정 가능

 

 

3d cursor 이동하기

  • 오브젝트 선택 후 shift + s > coursor to selected 클릭하면 선택한 오브젝트의 중심으로 커서 이동
  • 오브젝트 선택 후 shift + s > selection to cursor 클릭하면 커서 중심으로 오브젝트 이동됨

 

 

마스터 오브젝트 복제

  • alt + d
  • 기본이 되는 오브젝트 변경시 alt로 복제한 오브젝트도 함께 변함

 

 

특정 오브젝트 hide /  show

  • h : 숨기기
  • alt + h : 보이기

 

 

특정 오브제트만 보이게

  • 넘버패드 /

 

 

균일하게 회전시켜서 배치

  • edit 모드에서 오브젝트 선택
  • 좌측의 spin 메뉴 선택
  • 마우스로 드래그

 

 

modifier 여러 오브젝트 한번에 적용하기

  • 오브젝트 다중 선택 
  • 원하는 modifier효과 선택 > copy to selected

 

 

 

nomals > auto smooth +@

  • 부드럽게 but 각은 살아있게

 

 

parent 그룹 한번에 선택하기

  • 자식 or 부모 오브젝트 하나 선택
  • shift + []

 

 

 

축 변경 (x, y, z)

  • 1번 클릭 : 글로벌 축
  • 2번 클릭 : 오브젝트 origin 축으로 변경

 

 

 

face에 붙여서 이동시키기

  • 상단 snap to 메뉴에서 face 선택
  • align rotation to target, project individual elements 체크
  • 오브젝트 ctrl 누른 상태로 이동 시킴

 

 

vertex 바로 없애기

  • vertex 클릭후 ctrl + x

 

 

모델링 완료

 


 

ambient occlusion

  • 그림자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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