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목적
- 시간을 내가 계획한 대로 보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삶을 살자.
- 현재에 충실하자.
# 아침일기 / 계획
# 삼시세끼 챙겨먹기
⏰ (아침) | ⏰ (점심) | ⏰ (저녁) | 기타 |
3:00 pm 아몬드 | 6:00pm 밥, 오이무침 | 9:00 pm 떡볶이 |
# 1일 1글
https://worryzero.tistory.com/489
# 독서
https://worryzero.tistory.com/490
# UXUI 1일 1컨텐츠 보고 기록
https://brunch.co.kr/@539insight/91
uxer test
# 새로운 서비스 or 기능 탐색
# 저녁일기 / 회고
⏰_1:13 am
오늘도 쉬어가는 날이다 ^^.. 자기 계발은 착취라는 콘텐츠를 괜히 본 것일까. 사실 목표를 조금 잃기도 하고 불안감이 또 오기도 해서 조금 쉬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다. 하지만 한 번 쉬어버리면 그 날로 끝날 것 같아서 꾸역꾸역 해오고 있었는데 자기 계발이 착취라는 콘텐츠를 보고 나를 착취하지 말고 쉬어야겠다는, 휴식에 대한 합리화를 강하게 만들어주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아무것도 안 하지는 않았다는 것. 그리고 휴식도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어서 엄청나게 죄책감이 들지는 않는다는 것.
그러나 착취하지 말자는 것이 대충 살자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 그리고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보다 뭐라도 생산적인 것을 해야 더 보람을 느끼는 사람이라는 것도 확실하다. 육체의 편안함과 정신의 혼란, 육체의 고단함과 정신적 보람이 있다면 후자를 선택할 거라는 것도.
오늘 아침에도 행복에 관한 강의를 보았다. 총 3명의 연구자가 나왔는데 역시 행복에는 답이 없는 것 같다. 저명한 사람들이 하는 말도 각자 달랐으니까. 누군가는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어라, 또 누군가는 생각보다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말을 했다. 어떻게 보면 행복의 기준이 다르고 답이 없다는 것이 다행이다. 내가 행복을 잘 느끼지 않는 것도 내가 그렇게 태어났기 때문이라서 어쩔 수 없다고 인정을 한 것도 다행이고. 나는 내가 느낄 수 있는 행복의 범위에서 그럭저럭 잘 살아가면 될 일이었다. 내가 도달할 수 없는 행복의 범위를 바라면서 나는 왜 저까지 갈 수 없는지 자학하지 않아도 되니까. 때로는 자기 수준을 인정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오를 수 없는 나무를 평생 쳐다만 보고 있는 것보다 내가 오를 수 있는 나무를 찾아서 조금씩 올라가는 것이 중요하니까.
오늘도 뭐 나름 만족한다. 앞으로는 어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까?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 저녁에 외식 음식이 땡겨서 떡볶이를 시켜먹었는데 너무 매워서 한 그릇도 못 먹었다. (=돈 낭비했다.) 이 치료한 부분으로 한번 씹었는데 매운 것이 통각이라는 것을 다시금 꺠우칠 수 있었다.
- <꾸뻬 씨의 행복 여행> 독서를 시작했다. 나는 완독이 어려운 사람인 것 같다 ㅜㅜ 흥미를 빠르게 잃고 다른 책을 찾아 하이에나처럼 돌아다닌다.
- 1일1비타민을 오늘 다시 시작했다. 며칠 전에 이 치료하기 전에 먹었는데 다른 약과 같이 먹기가 조금 꺼려져서 끊었다가 오늘 다시 시작! 한달 간 몽이 좋아지나 봐야지.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 날로 만들었나?
- 행복에 대하여 기준치를 낮추었다. 역설적이게도 오히려 마음은 편해졌다.
- 예전에 켈리최 님의 영상을 보고 시간관리 매트릭스가 나와서 켈리최 님이 만든 방법론인가 했는데 미국 대통령 아이젠 하워의 방법론이라고 헀다. 역시 많은 사람들은 다른 저명한 방법론을 인용하는 것 같다. 여하튼 시간 관리의 중요성도 인지하고 dotbyday 글도 작성했다.
- 웹툰을 보고 오늘도 나에게 휴식의 시간을 주었다.
+ 리더십 1일 1컨텐츠 보고 기록
+ 재테크/시간의 자유 1일 1컨텐츠 보고 기록
https://www.youtube.com/watch?v=agrMApWfieY
https://brunch.co.kr/@byungjunjang/33
https://brunch.co.kr/@zamong/62
http://www.mirae.news/news/articleView.html?idxno=2951
시간관리 매트릭스 (아이젠하워)
+ 3D 모델링/연출/렌더링/변환
+ 중국어/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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