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것
- 맞춤형 컨텐츠
- 로그인 vs 비로그인
- 업종별
- 용도별
- 관심사별
- 질적인 고객 데이터 수집하기
- 디자인 + 전략 제공
- 고객 디자인 다양한 상품 목업에 적용시켜서 보여주기
- 맞춤형 후기 보여주기
- ex. 다른 교육업종 고객님들은 어떻게 홍보를 할까요?
- 마이크로카피
현재 메인의 문제점
- 스크롤을 안내림
- 첫방문자, 재방문자 차이를 알고 싶음 -> 엄청난 차이는 없을 것 같지만 첫방문자가 스크롤을 더 내렸을 것 같다.
- 메인 컨텐츠가 항상 똑같음. 도움되지 않는 컨텐츠라서 볼 필요가 없음.
- 목적이 명확한 고객만 상품을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음.
고민할 것
-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메인에 있는 컨텐츠를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활발히 업데이트 되는 서비스라고 느껴질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고객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는 서비스로 느껴지게 할 수 있을까?
어떤 고객이 있을까?
- 원하는 상품과 홍보 목적이 확실하다.
- 원하는 상품은 잘 모르겠고, 홍보 목적은 확실하다. (ex. 신상품)
- 홍보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 원하는 상품은 있고 홍보는 딱히 아님.
- 재주문하러 들어옴 (이용해본 고객)
- 서비스를 아는 고객
- 서비스를 모르는 고객
- 다양한 업종 > 소상공인, 개인, 기업, 학생, ...
대강 기능/정보
- 첫방문 고객 (로그인 x)
- 주 목적 : 핵심 서비스 인지시키기
- 셀프디자인 안내 > 상품별 디자인 + 목업
- 용도 안내, 관심 카테고리 설정하기
- 전략 컨텐츠 (ex. 처음이신가요?)
- 후기
- 재방문 고객 (로그인 o)
- 주 목적 : 관심사에 맞는 컨텐츠 추천하기
- 재주문하기 (주문내역 있는 고객만)
- ex. 안녕하세요 00님 또 오셨네요!
- 이런 상품은 어때요? (디자인 있는 고객만)
- 다양한 상품 목업에 동일한 디자인 넣어서 보여줌
- 객단가 높이기?
- 신상품
- 용도 안내, 관심 카테고리 설정하기
- ex. 관심사를 설정하세요! 00 고객님에게 딱 맞는 컨텐츠를 추천해드려요.
- 전략 컨텐츠
- 셀프디자인 안내 > 상품별 디자인 + 목업 (서비스도 알고 메가메뉴에 있으니 가장 아래로 내려도 될 듯..?)
- 디자인은 고객 업종 키워드가 포함된 것만 노출 (on/off 가능)
- or 상품별/용도별 탭? > 관심사 설정에서 업종과 용도 같이 설정 (ex. 할인, 신제품 등등)
- 후기 (업종별 후기)
- ex. 00님과 같은 업종의 고객님들은 이렇게 홍보하고 있어요!
참고 서비스
# 서핏
# 유투브 뮤직
- 맞춤 믹스
- 즐겨 듣는 음악
- 내 기록에서
- 내 보관함에 있는 음악
# 퍼블리
- 직장인 관심사를 모아모아
- 새로 나온 콘텐츠
- 이어서 보기
-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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