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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design & UXUI/기획

메인 랜딩 개선 고민

by 점점이녕 2021. 12. 30.

 

하고 싶은 것

  • 맞춤형 컨텐츠
    • 로그인 vs 비로그인
    • 업종별
    • 용도별
    • 관심사별
  • 질적인 고객 데이터 수집하기
  • 디자인 + 전략 제공
  • 고객 디자인 다양한 상품 목업에 적용시켜서 보여주기
  • 맞춤형 후기 보여주기
    • ex. 다른 교육업종 고객님들은 어떻게 홍보를 할까요?
  • 마이크로카피

 

현재 메인의 문제점

  • 스크롤을 안내림
    • 첫방문자, 재방문자 차이를 알고 싶음 -> 엄청난 차이는 없을 것 같지만 첫방문자가 스크롤을 더 내렸을 것 같다.
    • 메인 컨텐츠가 항상 똑같음. 도움되지 않는 컨텐츠라서 볼 필요가 없음.
  • 목적이 명확한 고객만 상품을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음.

 

고민할 것

  •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메인에 있는 컨텐츠를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활발히 업데이트 되는 서비스라고 느껴질 수 있을까?
  • 어떻게 하면 고객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는 서비스로 느껴지게 할 수 있을까?

 

어떤 고객이 있을까?

  • 원하는 상품과 홍보 목적이 확실하다.
  • 원하는 상품은 잘 모르겠고, 홍보 목적은 확실하다. (ex. 신상품)
  • 홍보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 원하는 상품은 있고 홍보는 딱히 아님.
  • 재주문하러 들어옴 (이용해본 고객)
  • 서비스를 아는 고객
  • 서비스를 모르는 고객
  • 다양한 업종 > 소상공인, 개인, 기업, 학생, ...

 

대강 기능/정보

  • 첫방문 고객 (로그인 x)
    • 주 목적 : 핵심 서비스 인지시키기
    • 셀프디자인 안내 > 상품별 디자인 + 목업
    • 용도 안내, 관심 카테고리 설정하기
    • 전략 컨텐츠 (ex. 처음이신가요?)
    • 후기
  • 재방문 고객 (로그인 o)
    • 주 목적 : 관심사에 맞는 컨텐츠 추천하기
    • 재주문하기 (주문내역 있는 고객만)
      • ex. 안녕하세요 00님 또 오셨네요!
    • 이런 상품은 어때요? (디자인 있는 고객만)
      • 다양한 상품 목업에 동일한 디자인 넣어서 보여줌
      • 객단가 높이기?
    • 신상품
    • 용도 안내, 관심 카테고리 설정하기
      • ex. 관심사를 설정하세요! 00 고객님에게 딱 맞는 컨텐츠를 추천해드려요.
    • 전략 컨텐츠
    • 셀프디자인 안내 > 상품별 디자인 + 목업 (서비스도 알고 메가메뉴에 있으니 가장 아래로 내려도 될 듯..?)
      • 디자인은 고객 업종 키워드가 포함된 것만 노출 (on/off 가능)
      • or 상품별/용도별 탭? > 관심사 설정에서 업종과 용도 같이 설정 (ex. 할인, 신제품 등등)
    • 후기 (업종별 후기)
      • ex. 00님과 같은 업종의 고객님들은 이렇게 홍보하고 있어요!

 

 

참고 서비스

# 서핏

 

서핏 - 매일 성장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지식 플랫폼

새 탭에서 펼쳐지는 맞춤 커리어 콘텐츠. 매일 성장하고 더 멋지게 일하세요!

www.surfit.io

로그인 x (인기 카테고리) 
로그인 o (관심 카테고리) + 카테고리 수정

# 유투브 뮤직

 

YouTube Music

 

music.youtube.com

  • 맞춤 믹스
  • 즐겨 듣는 음악
  • 내 기록에서
  • 내 보관함에 있는 음악

# 퍼블리

https://publy.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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