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성장하기/[종료] 홀로서기 루틴

프리랜서 D-day 173 | 술 마셨다.

by 점점이녕 2021. 10. 27.
루틴
- 아침 일기 ✅
- 삼시세끼 챙겨먹기 ✅
- 독서 ✅
- 3D 모델링/연출/렌더링 ✅
- 중국어/영어 ✅
- 1일 1포스팅 ✅

# 아침 일기

⏰ 6:32 am

- 상승장에 생기는 습관

30분 늦었지만 그래도 아침일기 쓸 시간을 확보했다. 약간 습관이 된 것 같은데 일어나자마자 주식의 상태를 확인했다. 이 습관은 상승장에서만 생긴다. 하락할 때는 없어지는 습관이다. 테슬라가 하루만에 10%가 올랐다. 매우 기분이 좋다. 한편 더 살껄, 팔지 말껄- 껄무새가 발동되기도 했다. 하지만 시간은 되돌릴 수 없으니 후회는 짧게! 어제 월급도 들어왔으니 좋은 기업이 있다면 타이밍이 좋을 때 또 투자를 하자!

 

- 회식이 있는 날

오늘은 회식이 있다. 따라서 오늘의 목표와 루틴 중 일부를 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해보지도 않고 미리 안하겠다고 마음을 먹다니 나는 글러먹었다. 따라서 아침시작에 전부 해버리거나 점심시간처럼 쉬는 시간에 어떤 식이로든 해보려고 한다. 3D/렌더링과 포스팅은... 일단 술을 마실지 안 마실지 모르겠지만 오늘도 새벽에 늦게 잘 것 같긴하다.

 

1)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 테슬라 ^^* 테멘
- 엄마아빠가 열심히 일하고 집에 오셨다. 성실하신 부모님께 감사하다.
- 책임감이 있는 회사 동료들 (매우 없는 일부도 있지만 만난 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무시하기로 하자)

2)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
- 테슬라 ^^* 테멘
- 나의 역량을 쌓아서 높은 월급을 받은 것. (어제 받았지만 어제 못써서 오늘 쓴다. 오늘도 생각나도 기분이 좋음!)
-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피아노 소리가 좋다. 뉴에이지 굿.

3) 오늘의 다짐
- 회식을 맛있게 하자! 루틴이라도 다 해보기

# 삼시세끼 챙겨 먹기

⏰ (아침) 6:41 am

 

⏰ (점심) 12:15 pm

계란빵

 

⏰ (저녁) 7:15 pm

소고기, 술

 


# 독서

 

한 권으로 끝내는 실전 경매_부동삶 | 21.10.18~

한 권으로 끝내는 실전 경매 - YES24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우려되는 경제 위기, 부동산 경매에서 정답을 찾아라이 책 한 권으로 돈 버는 사람들의 경매 투자 전략을 훔친다!신종 코로나로 인한 펜

worryzero.tistory.com


# 중국어/영어


# 3D 모델링/연출/✅렌더링 


# 저녁 일기

⏰ 11:49 pm

회식을 하고 왔다. 원래는 7명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각자의 사정으로 결국 4명이서 회식을 하게 되었다. 소고기를 먹었고 맛있었다. 새로운 술도 마셔보았다. 처음보는 술 2병을 마셔보았는데 하나는 려였고 하나는 취해서 기억이 나질 않는다. 맛은 잘 모르겠다. 술을 맛있어서 먹은 적은 없어서. 하지만 알딸딸 한 상태는 되었다.

 

종종 생각하는 거지만 술자리는 즐겁다. 하지만 술자리가 끝나고 집에 오면 기분이 다시 우울해질 때가 많다. 술에 취해서는 서로 친한 것 마냥 할말 못할 말 다 했지만 돌아오는 길에 괜히 말했나, 술에서 깨면 또 다시 어색해질텐데 괜히 친한 척을 했나 후회를 하게 되는 것 같기도 하다. 나만 이런 걸까? 분명 업무적으로는 또 딱딱한 관계가 될 것은 분명하다. 그러면 평생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걸까? 나도 나를 잘 모르겠다. 나는 왜 이렇게 지금을 즐기지 못하는지. 걱정만 하느라 정작 좋은 일을 몸소 느끼지 않는 것 같다. 즐길 수 있는 것은 즐기고, 굳이 고민할 필요가 없는 것은 고민을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

 

1)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 오랜만에 회식을 했다. 10시까지. 처음 보는 술을 먹어보았다.

2)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 날로 만들었나?
- 신입으로 들어오신 분이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내가 아는 선에서 시간을 조금 많이 할애하여 같이 정리해드렸다.

# 1일 1포스팅

 

21.10.26 끄적임 | 공허함, 자연스런 인생의 감정

12시가 넘어서 27일이지만 내 정신은 26일이므로 26일로 적는다. 26일의 1일 1포스팅이기도 하고. 회식을 하고 술을 마셔서 정신은 온전한 상태가 아니다. 그렇다고 거하게 취한 상태도 아니다. 조

worryze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