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성장하기/[종료] 홀로서기 루틴

홀로서기 D-day 220 (+239)

by 점점이녕 2022. 5. 27.

나의 목적
- 시간을 내가 계획한 대로 보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삶을 살자.
- 현재에 충실하자.

# 아침일기 / 계획


# 삼시세끼 챙겨먹기

 (아침)  (점심)  (저녁) 기타
    9:00 pm 김치계란덮밥  

# 1일 1글

https://worryzero.tistory.com/513

 

책은 도끼다

프란츠 카프카는 문학 친구였던 오스카 폴라크에게 편지를 쓰며 이런 말을 남겼다. 책은 읽는 이로 하여금 강한 충격을 주어 변화를 꾀해야 한다고. 그렇지 않으면 책을 읽는 의미가 없다고. 독

worryzero.tistory.com


# 독서

https://worryzero.tistory.com/505?category=1027521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 22.5.12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618038 행복을 파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 YES24 “오롤리데이와 함께하는 일상은 언제나 오해피데이!”‘더’ 행복한 삶을 만드는 브랜드,행복에 진심인 오롤리데이의

worryzero.tistory.com


# UXUI 1일 1컨텐츠 보고 기록

https://saramin.github.io/2021-12-21-connect/

 

스토리북을 이용한 컴포넌트 제작

분석, 설계, 구현 그리고 산출물을 통한 프로젝트 진행 과정 소개

saramin.github.io

https://material.io/design/typography/the-type-system.html#applying-the-type-scale

 

Material Design

Build beautiful, usable products faster. Material Design is an adaptable system—backed by open-source code—that helps teams build high quality digital experiences.

material.io

https://m3.material.io/styles/typography/type-scale-tokens

 

Typography – Material Design 3

The Material Design type scale includes a range of contrasting styles that support the needs of your product and its content.

m3.material.io

https://blog.prototypr.io/8-rules-for-perfect-typography-in-ui-21b37f6f23ce

 

8 Rules for Perfect Typography in UI

A study shows that 70 % of User Interface depends on typography as it is the best source of communicating with anyone.

blog.prototypr.io

https://medium.com/@expertappdevs/ios-font-size-guidelines-for-universal-app-6c9eb2dde7ed

 

iOS Font Size Guidelines for Universal App

When we design an iPhone or iPad app but we are not sure what font size to use? So here are iOS font size guidelines

medium.com

https://uxdesign.cc/guide-for-designing-better-mobile-apps-typography-5796495ef86f


# 새로운 서비스 or 기능 탐색


# 저녁일기 / 회고

⏰ 12:22 am

신경쓰이는 프로젝트 시작

디자인 허브 관련해서 또 신경 쓰이는 큰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오늘 첫 회의를 했는데 이런저런 요구사항을 들었고 팀장님들끼지 정렬이 안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슷비슷한 말인 것 같은데 서로 방향성이 엄청나게 차이난다는 듯 이야기해서 나 역시도 어떻게 작업해야할지 막막했다. 사실 스톡이미지 사이트에 콘텐츠를 팔고 있어서 비슷하게 하면 될 것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내가 생각하는 것과 또 다른 사람ㄷ르이 생각하는 모습이 혹시 다르지는 않을까 걱정되기도 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내가 스톡 판매를 해봐서 프로세스를 이애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최초 요구자가 전전전팀장님이어서 오랜만에 인사도 할겸 회의가 끝나고 직접 찾아가서 구체적인 정보를 물어보았다. 대강 이해하긴 했지만 더 디테일한 설명을 듣고 싶어서 조금 이해하지 못한 척하며 다시 물어보기도 했다. 최대한 빠르게 어떤 방식으로 이용할 것인지 문서로 정리해서 달라는 요청도 드렸다. 기능 요구사항 보다는 이용 방식에 관하여.

흐름은 대충 이해가 가지만 다른 서비스와 차이가 있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 회사에서 마지막 프로젝트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디테일하게 진행해보고 싶다. 벤치마킹도 의미있게, 문서 정리도 이해관계자들이 보기에 일목요연하게, 디자인 시스템도 확장성 있게. 마지막 퀄리티 있는 포트폴리오를 쌓는다고 생각하고 해보자.

 

방청소

최근하니 10시 가까이 되었다. 밥을 먹으니 11시가 됐다. 내일은 아빠가 내 방에 있는 에어컨 청소를 해준다고 했다. 방이 돼지 우리였기 때문에 혼나기 싫어서 방청소를 시작했다. 한시간이 넘게 걸렸고 비닐과 종이, 플라스틱, 일반 쓰레기를 나누어 담았고 바닥도 닦았다. 청소를 완료한 지금은 나름 깨끗하진 방에 마음이 놓였지만 왠지 어지러운 느낌이었다. 눈도 나빠진 것 같고 뭔가 어질어질해서 루틴 기록에 집중아 안 된다 ㅜㅜ 컨디션과 맞바꾼 방청소였다. 부지런히 청소를 했다면 이렇게 힘들지 않았을텐데 미룬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자.

 

스터디 취소

매주 수요일은 주기적으로 스터디를 하는 날이다. 오늘 주제는 저번 주에 ‘휴리스틱’이라고 정했다. 그리고 나만 해왔다ㅜ 프로덕트 디자인과 3D 회의와 스터디도 진행하며 피드백을 해주고 있는터라 정작 내 실무에는 집중을 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했고 사실 회의와 스터디 자체에서 크게 얻는 것은 딱히 없는 것 같기도 해서 그냥 안하기로 했다. (뭐든지 오래 지속하는 것이 힘든 것 같기는 하다. 꾸준히 무언가 시도하는 사람들이 존경스럽다.) 갑자기 그냥 안한다고 말하기가 애매해서 실수메 집중하는 기간을 갖고 싶다고, 1개월 간은 참여하지 않겠다고 이야기를 했다. 무언가가 너무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를 준다면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1. 새로운 큰 프로젝트 시작. 마지막 포폴이라 생각하고 진행해보자. 기록은 필수!
  2. 독서의 방식에 대한 회의를 느껴서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까 살짝 고민했다. 답은 안 나옴.
  3. 아침에 출근했는데 동료 디자이너 e님이 미니 양주를 생일 선물로 주었다. 지금은 사랑니 발치한지 얼마 안되어서 못먹지만 곧 토닉워터를 사서 먹어봐야겠다. (이렇게 챙겨주는 사람이 있는데 그저 업무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벗어날 생각을 하는 것이 맞는지도 모르겠다.)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 날로 만들었나?

  1. 방청소를 했다. 힘들었지만 깨끗해진 방을 보니 마음에 든다.
  2. 프디 회의를 하다가 디자이너 s님이 모바일 폰트 사이즈를 너무 작게 잡아서 material design과 human interface guideline을 찾아서 적절한 사이즈를 정리했다. (둘 다 살짝 다름)
  3. 새벽 3시가 되었다. 꾸역꾸역 영감을 받는 문장을 찾아서 1일1글까지 완료했다. (프란츠카프카에게 영감을 받았다.)

+ 리더십 1일 1컨텐츠 보고 기록


+ 재테크/시간의 자유 1일 1컨텐츠 보고 기록


+ 3D 모델링/연출/렌더링/변환


+ 중국어/영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