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성장하기/2024 성장 루틴

2024.8.21 - 차곡차곡

by 점점이녕 2024. 8. 21.

매일 ( ✅ 체크)

  TO DO 
  매일
아침 1. 기상 스트레칭 10분
2. 아침 일기 10분
3. 독서 30분~60분
4. 사회/경제/문화/인문 아티클 or 뉴스레터 15분
5. ⬜ 프로덕트 디자인 아티클 15분
저녁 1. 글쓰기 30분~60분 필수
2. ⬜ 프로덕트 디자인 학습 및 기고글 작성 30분~60분
3. ⬜ AI 학습 30분~60분
4. ⬜ 운동 (홈트 or 필라테스) 30분~60분
5. ⬜ 미드저니 AI 이미지 생성 30분
6. 저녁 일기 10분 필수
7. 하루 기록 20분 필수
8. 필사 15분
9. ⬜ 1시 전 침대에 눕기 필수
간단 1. ⬜ 아침/저녁 풍경 사진
2. ⬜ 삼시세끼 기록
3. ⬜ 물 2L 마시기
4. ⬜ 오늘 상태 사진

 


메인

📝 1일1글

https://worryzero.tistory.com/634

 

1일1주저리. 타인 발견

사람을 안다는 것. 나도 사람이고 주변에 사람이 넘쳐나지만 사람은 어떤 존재인지 좀처럼 종잡을 수가 없다. 나의 뇌로 생각을 하고, 육체로 감각을 느끼고 있음에도 나는 어떤 사람인지 명확

worryzero.tistory.com

 

 


서브 (Output)

🌞 아침 일기 (+풍경)

  1. 오늘 나는 무엇에 가장 감사하는가? 
    • 오늘도 아주 푹 자고 일어났다. 말짱해진 정신에 감사!
  2. 자연에서 오늘 나를 기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 비가 온다. 태풍이라고 하는데 다행히 소멸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일기 예보를 보면 내일까지 비가 그려져있다. 내일은 막걸리를 만들러가는 날인데... 적어도 저녁에는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비는 싫지만 조금 더위가 누그러지고 식물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좋은 거겠지!
  3. 나의 건강에서 오늘 특별히 감사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 오늘도 아무 이상없이 아침 스트레칭을 완료했다. 목도 아프지 않고 다리고 아프지 않고~~
  4. 가족이나 친구들 중 오늘 특별히 감사하는 사람이 있나요? 그들이 내 삶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나요? 
    • 이른 아침에 엄마아빠가 거실에서 이야기하는 소리가 들렸다. 시간이 지난 후 나가보니 엄마가 핸드폰에 보호 필름을 붙이고 있다가 망해서 아빠가 대신 해주었다고 했다. 다행히 2개가 들어있어서 하나는 버리고 하나는 성공했다고. 내가 보기에는 공기가 조금 들어가 보여서 아쉽지만 엄마가 만족하면 된거겠지! 어제 유뷰트를 보는데 남자들은 인정 욕구가 있다고 해서 아빠에게 필름을 잘 붙인다고 이야기도 해드렸다.
  5. 오늘 나에게 주어진 기회 중에서 감사하는 것은 무엇인가? 
    • 독서, 생각, 업무 등등. 몰입하기. 할 것이 많음에 감사하다.
  6. 오늘 나는 어떤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 싶은가? 
    • 오늘 할 수 있는 생각을 하고, 사고를 더 넓게 할 수 있는 고민을 하고. 업무적으로는 프로세스 관련하여 고민을 하고.
  7.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세 가지 작은 것은 무엇인가? 
    • 새로운 것을 접하면서 얻게되는 새로운 감정과 생각들.
    • 무궁무진한 좋은 콘텐츠와 음악
    • 어떤 삶의 태도를 지녀야 만족스럽게 살 수 있을지 윤곽이 그려지는 것 같은 느낌
  8. 나는 오늘 어떤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 몰입몰입몰입.  -> 딴짓하지 말기.
  9. 나의 일상에서 나를 에너지 넘치게 만드는 활동은 무엇인가? 
    • 역시 기록하는 행위인 것 같다. 억지로 쓰려고 하다보면 한 번이라도 더 생각하게 만들기 때문.
  10. 오늘 나를 돕기 위해 나 스스로에게 무엇을 말할 수 있는가?
    • 돌이킬 수 없는 오늘이라는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내기.

 

🌛 저녁 일기 (+풍경)

  1. 오늘 어떤 성취를 했는가? 이 성취가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
    • 오랜만에 1일1주저리를 작성했다. 며칠 동안 피곤했는지 아니면 게으름이었는지 주저리를 쓰지 못했다. 독서 기록을 하면서 메모를 남겨두기는 했지만 하나의 주제로 묶이지 않아서 포스팅을 하지 못했지만 오늘까지 안한다면 또 흐지부지 될 것 같아서 타인에 대한 주제로 작성 완료!
  2. 오늘 경험한 어려움이나 실패로부터 배운 교훈은 무엇인가? 
    •  플젝 몰입이 또 잘 되지 않았다. ... 주말의 나에게 맡긴다. ㅠㅠ
  3. 오늘 나는 누구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했나? 그 상호작용은 나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나? 
    • 그냥 거실에 나갈 때 아빠와 소소한 대화를 한 것 같다. '저녁을 늦게 했네?' '밥 더 먹어' 아빠가 저녁을 차려주셔서 이것저것 많이 먹었다.
  4. 오늘 느낀 감정은 무엇이었나? 이러한 감정의 원인은 무엇이었나? 
    • 좋은 책을 발견하게 되어서 자아 성찰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직 많이 읽지 않았지만 다 읽고 생각 정리를 하면 조금 더 발전한 나를 만나볼 수 있을까.
  5. 내일 나는 어떤 작은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가? 내일을 위한 계획은 무엇인가? 
    • 출근해서 업무 몰입하고, 저녁에는 막걸리 원데이클래스 만들러 가야지. 6시 출발하려면 내일 9시까지 도착해야하니 7시 10분에는 출발해야 하고 그러면 5시 30분에 일어나야 한다. 즉 지금 빨리 자야한다.
  6. 오늘 나에게 가장 의미 있었던 순간은 무엇인가? 왜 그런가? 
    • <사람을 안다는 것> 독서하는 시간이었다. 이 저자도 타인에게 관심이 없던 상태에서 어떻게 사람을 이해하는 글을 쓰게 되었는지 궁금해졌다. 책 내용에는 다양한 사례들도 있어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7. 나는 오늘 어떻게 다른 사람을 도왔나? 이 경험이 나에게 어떤 느낌을 주었나? 
    • 배가 고프지 않았지만 아빠가 저녁을 먹으라고 해서 찔끔찔끔 먹었다. 그래도 요리를 해 준 노고가 있기 때문에 그냥 안 먹는다고 하기는 싫었다. 많이 먹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얼마 동안 같이 자리를 했으니...!
  8. 오늘 나는 어떤 새로운 것을 발견하거나 배웠나? 
    • 디미니셔와 일루미네이터 개념을 알게 되었다. 이기적인 사람과 이타적(?)인 사람. 리즈 와이즈먼의 <멀티플라이어>라는 책에 소개된 개념이라고 한다. 리더십 스타일에 관한 내용이라는데 나중에 읽어봐야겠다.
  9. 오늘 나는 어떤 작은 순간이 나에게 특별한 기쁨을 주었나? 그 이유는 무엇인가?  
    •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많이 갖가도 여러 번 다짐하는 순간.
    • 언니가 조카 뒤집기 성공 영상을 보내주었다. 귀엽기는 하다.
  10. 내일 나는 자신의 삶에서 어떤 긍정적인 차이를 만들 수 있을까?
    • 내일에 집중. 오늘의 후회를 내일로 끌고가지 말기.

 

📚 독서와 사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798435

 

사람을 안다는 것 | 데이비드 브룩스 - 교보문고

사람을 안다는 것 | 『두 번째 산』 이후 3년 만의 신작! ‘사람과 관계’의 가치를 탐구하는 데이비드 브룩스 세계의 결정판필요한 때에 중요한 목소리를 내는 미국의 대표 저널리스트 데이비

product.kyobobook.co.kr

 


📝 프로덕트 디자인 학습 및 기고 글 작성

 

 


서브 (Input)

🤸 기상 스트레칭

https://www.youtube.com/watch?v=6_LYz_XxD-g&t=339s

 


🌍 사회/경제/문화/인문 뉴스레터 or 콘텐츠

https://www.youtube.com/watch?v=kX1jbDoDky0

 

과소비를 하는 삶을 좋지 않게 보았는데, 소비를 함으로써 행복하고 생각과 행동이 일치되면 멋진 삶이라고 말하는 태도가 좋았다. 나는 너무 내 삶의 잣대로 다른 사람의 삶을 평가하지 않았나 반성하게 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mhM9aqFYAA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생각하느라 불안하게 된다는 것. 결국 비교 심리다. 내가 1000을 벌고 타인이 2000을 버는 것보다 내가 500을 벌고 타인이 100을 버는 것이 더 만족스럽다는 내용이 딱 이런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잘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밥을 굶지도 않고, 원하면 취미 생활도 하며 살 수 있음에도 불안하고 우울해한다. 자기보다 더 멋지게 사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지금 살고 있는 방식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되는 것이다. 


📰 프로덕트 디자인 아티클


🤖 AI 학습


🖼️ AI 이미지 생성


💪 운동 (홈트 or 필라테스)


🍚 삼시세끼 기록


✒️ 필사

'하루하루 성장하기 > 2024 성장 루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8.23  (1) 2024.08.23
2024.8.22 - 막걸리 만들기  (1) 2024.08.23
2024.8.20 - 사람 알기  (3) 2024.08.20
2024.8.19 - 뜻의 맛  (1) 2024.08.19
2024.8.18 - 간질간질  (0) 2024.08.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