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modeling/Tool | Blender

[블렌더 학습] 음식점 외관 #1. 모델링

by 점점이녕 2021. 9. 26.

 

 

※ 참고 강의

https://www.youtube.com/watch?v=bDg0EZnUkIM&t=5s 

 


근처에 있는 오브젝트의 vertex에 맞추기

  • 상단의 snap to를 vertex로 변경
  • 원하는 vertex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동그란 표시가 뜨고 해당 위치에 snap됨

 

 

 

나무 만들기

  • edit > preference에서 Add mesh : Extra objects 켜기
  • ctrl + a > mesh > single vertex 추가
  • e로 복제하여 나뭇 가지 만들기
  • skin modifier 추가
  • ctrl + a를 눌러서 두께 조절

 

 

회전하지 않고 원하는 면적에 바로 붙이기

  • 상단 snap to에서 face 선택 후 하단의 2개 항목 체크
  • 오브젝트를 선택 후 원하는 face에 ctrl 클릭하면서 이동하면 자동으로 맞춰서 회전됨

 

 

 

선택한 face의 edge만 전체 선택하기

  • alt + 클릭으로 면 선택
  • 2번 클릭하여 edge 선택으로 변경
  • alt + ctrl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edge 선택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