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성장하기/[종료] 홀로서기 루틴

프리랜서 D-day 178 | 미래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으로 현재의 감사한 것들을 놓치지 말자

by 점점이녕 2021. 10. 22.
오늘 할 것
1.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강의 수강 ❌
2. 인상깊은 컨텐츠보고 생각 간단하게 적어보기 ✅
3. 유토이미지 기존 이미지 절반 업로드 ✅

루틴
- 아침 일기 ✅
- 삼시세끼 챙겨먹기 ✅
- 독서 ✅
- 3D 모델링/연출/렌더링 ✅
- 중국어/영어 ✅
- 1일 1포스팅 ✅

# 아침일기

⏰ 8:00 am

미래가 걱정되고 불안하지만 그래도 할 수 있는 만큼 무언가 꾸준히 하면서 살아가기. 그러나 너무 미래만 생각해서 걱걱정과 두려움 속에서 사느라 현재를 평가절하하지는 말 것. 오늘 하루, 지금 이 순간에 내가 무언가 할 수 있고 다짐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할 것. 현재의 소중한 것들을 잃어버리고 살지 말 것. 

 

1)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 열심히 일하시고 나를 지지해주시는 부모님.
- 무기력에 빠져도 매일 자아 성찰하며 나아가려는 내 안의 작은 거인
-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큰 제약없이 행할 수 있는 환경

2)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
- 백신휴가라서 하루를 내 계획대로 보낼 수 있는 것
- 유투브에서 흘러나오는 추천된 좋은 음악
- 어제 중요한 업무를 마무리해서 급하게 처리할 것이 없다는 안도감

3) 오늘의 다짐
- 백신휴가를 무사히 맞고 사람들에게 필요한 컨텐츠를 꾸준히 만들겠다! 당장의 효과가 나오지 않는 것들이라도 '꾸줌함'을 강점으로 진행해보겠다. 어차피 안하는 것보다는 훨씬 나으니까.

# 삼시세끼 챙겨먹기

⏰ 8:30 am

물+밥, 김치

 

⏰ 3:00 pm

떡(무지개떡, 술떡, 꿀떡)

 

⏰ 8:00 pm

찜닭

 


# 1일 1포스팅

 

잘 사는 삶이란

삶의 방식은 정해져있지 않다. 열심히만 살았던 사람은 나이가 들어서 젊었을 때 놀지 않은 것을 후회할 것이고, 놀기만 했던 사람은 더 열심히 살지 않았던 것을 후회할 것이다. 삶의 방식은 정

worryzero.tistory.com


# 저녁 일기

①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1. 무서웠지만 백신을 맞고 왔다. 아직까지는 몸이 괜찮은 것 같다.

2. 찜닭을 시켜먹었는데 엄마가 출근하기 전에 맞춰서 와서 맛있게 먹고 갔다. 양이 적절해서 동생도 퇴근하고 맛있게 먹을 것 같다.

3. 엄마와 국비지원 이야기를 하면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배운다는 것은 항상 좋은 것 같다. 하지만 엄마가 너무 어려운 길로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 

 

②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 날로 만들었나?

1. 엄마의 가을 스카프를 골라서 주문했다. 엄마가 좋아했으면 좋겠다. 

2. 회사 노트북을 챙겨오지 않아서 어제 처리된 이슈를 확인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VPN을 잘 깔고난 뒤에 이슈를 확인하고 대응했다. 상대가 다음주까지 기다리지 않도록 빠르게 전달해서 마음이 놓인다.

3. 매일 하고 있는 1일1포스팅일 최근에 귀찮아서 이미지만 띡 올리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었는데, 어제인가 큰 후회를 하고 컨텐츠를 보고 별거 아니더라도 내 생각을 적어보기로 했다. 오늘 아침에 바로 실행했고 오늘은 내 생각과 고민이 담긴 1일 1포스팅에 추가되었다.

4. '인생은 실전이다'라는 책을 고민하다가 그냥 빠르게 주문했다. 고민할 시간도 시간낭비니까. 16,000원 정도 되는데, 책 속에 담긴 인생 철학은 내 인생에 있어서 그것보다 더 높은 가치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별거 아닌 것에서도 의미와 가치를 억지로라도 찾아내는 사람이니까.

5. HRD-NET에서 엄마를 위한 중장년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다.

 

③ 반성하는 것

- 쉽게 짜증내기 말 것
이 주제가 목적이었지만 또 너무 우울에 빠지면 안되니 긍정적인 것도 1, 2번으로 적는다. 일단 반성하는 것은 엄마에게 짜증을 낸 것이다. 백신을 맞고 피곤해서 잠을 자고 있을 때 엄마가 어떤 계좌로 이체를 해달라고 했다. 일단 조금 귀찮았지만 그래도 해보았다. 없는 계좌라고 떴다. 안된다고 말했고, 엄마는 왜 안되냐고 다시 해보라고 계속 요청해서 조금 짜증나는 투로 대응을 했다. 방에 들어오자마자 반성을 하기는 했다. 하지만 속으로 해서 엄마는 잘 모를 것 같다. 짜증을 내는 것은 쉽고 사과하기는 어렵다. 사과를 잘 하는 사람은 대단한 사람인 것 같다. 나는 왜이렇게 관계가 미숙한지. 앞으로 짜증스런 감정이 올라온다면 세번 정도 지금 짜증을 내었을 때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있는지, 또 후회하지 않을 것인지 물어볼 것이다.

# 중국어/영어


# 독서

 

타이탄의 도구들_팀 페리스 | 21.10.19 ~

타이탄의 도구들 (리커버 에디션) - YES24 “세계 최고들은 1등이 아니다.그들은 1등과 싸워 이긴 사람들이다!”★★★ 전 세계 밀리언셀러 『타이탄의 도구들』 리커버 에디션 출간!알랭 드 보통,

worryzero.tistory.com


# 3D 모델링/연출/렌더링


# 오늘 한 일 체크

오늘 할 것
1.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강의 수강 ❌
2. 인상깊은 컨텐츠보고 생각 간단하게 적어보기 ✅
3. 유토이미지 기존 이미지 절반 업로드 ✅

1.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 강의 수강

: (백신 핑계를 대고) 오늘 못함... 뭐 그럴 수도 있지. 그대신 

2. 인상깊은 컨텐츠보고 생각 간단하게 적어보기

: 1일1포스팅으로 추가해두었다. 앞으로 무엇을 써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컨텐츠 하나를 정해서 어떠한 생각이라도 적어보자. 그냥 이미지만 띡 추가하고 올리는 그런 포스팅은 이제 그만!

3. 유토이미지 기존 이미지 절반 업로드

: 몇개 승인 받고 통과 기준을 알 것 같아서 50-60개 정도 업로드한 상태다. 절반은 아니고 혹시 몰라서 일단 여기까지하고 전부 통과되면 나머지 이미지를 업로드하려고 한다.

 

(추가로 한 것)

- 감사한 일, 특별하게 만들었던 일 등 새로운 내용 작성 시도를 함

- 엄마가 국비지원카드 신청을 하셔서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hrd-net에서 찾아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