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odeling/Tool | Blender
[블렌더 학습] 음식점 외관 #1. 모델링
점점이녕
2021. 9. 26. 22:33

※ 참고 강의
https://www.youtube.com/watch?v=bDg0EZnUkIM&t=5s
근처에 있는 오브젝트의 vertex에 맞추기
- 상단의 snap to를 vertex로 변경
- 원하는 vertex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동그란 표시가 뜨고 해당 위치에 snap됨


나무 만들기
- edit > preference에서 Add mesh : Extra objects 켜기
- ctrl + a > mesh > single vertex 추가
- e로 복제하여 나뭇 가지 만들기
- skin modifier 추가
- ctrl + a를 눌러서 두께 조절



회전하지 않고 원하는 면적에 바로 붙이기
- 상단 snap to에서 face 선택 후 하단의 2개 항목 체크
- 오브젝트를 선택 후 원하는 face에 ctrl 클릭하면서 이동하면 자동으로 맞춰서 회전됨


선택한 face의 edge만 전체 선택하기
- alt + 클릭으로 면 선택
- 2번 클릭하여 edge 선택으로 변경
- alt + ctrl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edge 선택


오늘은 여기까지
